"우리가 날마다 무릎 꿇고 보내는 시간보다 더 잘 보내는 시간은 없습니다."
건강이나 공부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왕자들과 왕들, 그리고 빈자들과 평민들은 하나같이 자기의 몸과 마음을 스스로 돌봐야 합니다. 자신이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시고 잠을 자야 하는 것을 대신할 사람은 없습니다. 자신이 배워야 할 알파벳을 누군가가 대신 배울 수는 없습니다. 이 모두는 그 사람이 직접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대신할 사람이 없듯이, 우리의 영혼을 대신할 사람이 없습니다. 영혼의 건강과 웰빙에 반드시 필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각 사람은 자신을 위하여 이것들을 돌봐야 합니다. 그는 자신을 위하여 회개해야 하며, 자신을 위하여 그리스도에게 전념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위하여 하나님께 말씀드리고 기도드려야 합니다. 당신은 자신을 위하여 이것들을 해야 합니다. 이는 누구도 당신을 대신해서 이것들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은혜와 소망과 천국 없이 사는 것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지옥으로 가는 길입니다. 그래도 당신은 내가 “당신은 기도하십니까?”라고 묻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겠습니까?
저자 J. C. 라일
1816년 5월 10일에 영국 맥클스필드의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사립학교를 졸업한 후 이튼대학교와 옥스포드에서 공부했다. 정치에 뜻을 두었다가 건강 문제로 포기한 후 영국교회에서 사역했다. 1856-1958년에 복음서 주석들을 연속으로 출판했으며, 복음주의 원리들에 대한 직설적인 설교와 확고한 변증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다. 1880년에 리버풀의 첫 주교가 되었고, 1900년에 은퇴하고서 같은 해 하나님의 품으로 갔다. 찰스 스펄전은 “J. C. 라일은 복음주의 전사이며, 가장 용감하고 가장 훌륭한 사람이다.”라고 묘사했으며, 그의 후계자 주교는 “그는 어린아이의 마음을 가진 화강암 같은 사람이었다.”라고 묘사했다.
옮긴이 임은묵
IGSl에서 M.A., 국제신학대학원에서 M.Div, PCU에서 Ph.D를 졸업했다. 저서로는 『전능하신 의사 예수』, 『치유의 기름 부음을 주옵소서』, 『전가 기도법』(이상 예찬사) 외 여러 권이 있다. 역서로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기도』 앤드류 머리 외 4인, 『저 거룩한 성을 향하여』 데이빗 윌커슨, 『그리스도인에 대한 황금률』 A.W. 토저, 『철저한 회심 참된 부흥』 조나단 에드워즈(이상 예찬사), 『자유사상가가 다녀온 천국과 지옥』 이안 맥코맥(우리하나), 『위로하시는 성령님』 브라이언 베일리(은혜출판사), 『리더십의 성벽을 쌓아라』 글렌 존슨(예영), 『사역과 제자도』 앤드류 머리(샘솟는기쁨), 『제자만들기』 랄프 무어(믿음의말씀사) 외 60여 권이 있다.
slem77@naver.com │ 페이스북 Eun Mook Lim